[개인성명] 선관위 홈피 공격 파문,
끝까지 밝혀 처벌하라!

지난 10.26 서울시장 재보궐선거 때, 서울지역 상당수의 투표소가 변경되면서 선거 당일 아침에 젊은 직장인들이 투표소를 확인하려고 선관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였으나 3시간 정도 연결되지 않았다. 조사결과 투표소가 바뀐 지역의 투표율이 현저하게 떨어진 것이 사실이다. 이는 투표율이 낮을 경우 여당에게 유리하다는 정설을 미루어 볼 때 상당히 미심쩍은 사실일 수 밖에 없다.

경찰은 선관위 홈페이지 공격 범인을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의 비서 공씨외 3명이 디도스 공격을 한 것으로 보고 구속하였다.

하지만 이 일을 27살 의원 비서 혼자서 벌인 일이라고 하기에는 상황적으로 맞지 않으며 선관위 홈페이지에서 주소찾는 DB가 끊어진 것으로 볼 때 디도스 공격이 아니라 다른 문제임이 유력하다. 이에 대한 근거로 로그파일을 공개하도록 요구하지만 다른 핑계를 대면서 공개하고 있지 않다.

더 큰 문제는 선관위 홈페이지 공격보다 투표소를 바꾼 이유와 배후이다. 홈페이지 공격이 효과를 보려면 투표소 상당수가 바뀌어야 하는 전제조건이 필요하다. 주가조작을 했는데 주식을 안 사놨을 리가 있는가?

범행 전날 ‘공씨’와 30여차례 통화를 한 국회의장 비서가 사퇴한 지금, 경찰과 한나라당은 도마뱀 꼬리 자르는 식으로 책임을 모면하는 것이 아니라 철저한 조사로 배후를 밝혀 엄벌을 처해야 한다.

만약 한나라당이 개입한 것이라면 이는 3.15 부정선거 이후 사상 초유의 부정선거로 한나라당과 책임자들은 해체되어야 할 것이다.

서울신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4학년 권대익

Posted by 권 대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