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 소식지 만들기!
두 청년을 소식지 주민편집위원으로 위촉했어요.

 

#

 

사회복지학과를 휴학학고 청소년 휴카페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하는

김봉준 청년에게 주민편집위원을 부탁했어요.

 

"이번 소식지에 쓴 글 잘 봤어요. 내용이 참 좋아요. 휴카페에서 일하면서 틈틈이 원고 시안을 살피며 오타나 잘못된 표현을 찾아줄 수 있을까요? 사회복지학과 학생인 만큼 복지관에서 하는 여러 일도 경험하면 도움이 되겠어요."

 

지난 두레박에 복지관 사회복무요원을 소개하는 짧은 글이 있었는데 김봉준 청년의 글이 담백하게 잘 써내려간 기억이 있어 제안했습니다.

 

 

#

 

수능이 끝나고 매일 청소년 휴카페 '아토'에 오는 최다솔 학생에게도 주민편집위원을 부탁했어요. 휴카페가 생길 때 청소년준비위원회 활동을 했을 정도로 주체적이고 적극적인 멋진 학생이에요.

 

"다솔아, 책 읽는거 좋아하니? 선생님이 복지관 소식지를 만들고 있는데 오타나 잘못된 표현, 아이디어를 줄 수 있을까?"

 

"그럼요. 요즘에 시간도 많고 전공도 시각디자인과라서 두레박 디자인도 살펴볼게요."

 

#

 

두 사람 모두 흔쾌히 함께 하기로 했어요. 고맙습니다.

주민편집위원으로 소식지를 살펴봐주고 함께 참여하는 주민들이 많아지면 좋겠어요.

 

 김종원 선생님께서 올려주신 영상에 서부장애인복지관 홍보 담당자 이승미 선생님이 하고 계신 주민 모니터링단 활동을 보며 이 일이 의미 있음을 다시 생각했어요. 고맙습니다.

 

이번 두레박, 디자이너 선생님과 시안을 수정하며 주고 받고 있어요.

곧 완성됩니다.

 

주민과 마을이 함께 만드는 소식지.
한걸음씩 천천히.

 

 

Posted by 권 대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