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같은 추석연휴!

 

내성발톱으로 아무것도 안하고 집에만 있다가 몸이 근질근질해서 가볍게 북한산에 다녀왔습니다.

다행히 발가락 상처도 많이 아물어서 산행에 전혀 지장이 없었어요.

 

 

처음에는 마니산을 갈까했는데

함께 가기로한 후배 윤지가 강화도까지 오기엔 너무 멀어서 북한산으로 결정했습니다.

 

북한산은 이미 여러번 다녀왔습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북한산은 갈 때마다 그 아름다운 자태에 감탄과 환호를 지르게 되지요.

 

이날도 참 아름다웠습니다.

 

 

 


 

 

 

 

 

 

1. 날짜 : 2013년 9월 20일 (금)

 

2. 등산코스 : 불광역 - 족두리봉 - 향로봉 - 비봉 - 사모바위 - 문수봉 - 대남문 - 구기매표소

 

3. 함께 간 이 : 사랑하는 후배 윤지

 

4. 소요시간 : 불광역 (10시 40분)

                  남해아파트 (10시 50분)

                  족두리봉 (11시 45분)

                  사모바위 (13시 20분)

                  문수봉 (14시 15분)

                  구기매표소 (16시 50분)

 

 

 

 

 

 


 

 

 

 

자! 이제부터 등산을 시작합니다.

초입부터 등산객이 많은 걸 보니 오늘 산님들이 참 많겠다 싶어요.

 

 

 

 

 

윤지가 씩씩하게 오르기 시작합니다.

오르기 전에 몇 일 전에 계양산을 다녀와서 종아리가 아프다고 했어요.

천하의 윤지가 체력이 많이 약해졌어요.

 

 

 

 

 

조금만 올라가도 이렇게 서울 시내가 내려다보입니다.

서울같은 대도시에 이렇게 아름다운 산이 있다는 건 참 복받은 일이지요.

 

복지관에 DSLR을 두고와서 핸드폰으로만 찍었어요.

화질이 많이 떨어지네요 ㅠ

 

 

 

 

 

 

 

족두리봉으로 향하는 길.

사실 이 길이 오늘 산행 중 가장 힘든 코스 중 하나일껍니다.

 

몸이 안풀린 상태에서 처음 30분이 가장 힘든 시간인 것 같아요.

저는 무난하지만 윤지는 이 때가 제일 힘들었다고 하네요.

 

뒷편에 많은 사람들이 올라옵니다.

외국인도 많았어요.

이렇게 많은 사람은 지금까지 다닌 산 중에 제일이에요 ㅠㅠ

 

 

 

 

 

 

 

족두리봉에 도착했습니다.

역시나 엄청난 사람들이 모여있어요.

 

사람이 적은 곳에 앉아서 간식도 먹고 바람도 쐬고 천천히 쉬었습니다.

 

 

 

 

 

 

 

 

 

향로봉과 비봉은 통제입니다.

안전기구 없이는 들어가지 못해요.

 

비봉은 안전기구 없이도 들어갔었는데 지키는 직원에게 물어보니 휴일에는 직원이 상주해서 통제한다고 합니다. 평일에 올라가야겠어요.

 

위 사진은 비봉을 지나 사모바위 도착하기 전 전망 좋은 곳이에요.

여기도 사람들이 많이 모여서 쉬고 식사도 하는 곳이지요.

 

여기서도 간식 먹고 쉬엄 쉬엄~

오늘은 쉬엄~ 쉬엄~ 컨셉입니다.

 

혼자 올 때는 달려서 가지만.. ㅎㅎ

 

 

 

 

 

 

사모바위입니다.

북한산 처음오는 윤지는 인증샷~!

저는 이미 많이 찍어서 그냥 패스~

 

이제 문수봉으로 향합니다.

 

 

 

 

 

 

 

오늘의 제일 난코스입니다.

저렇게 철봉을 잡으면서 올라갈 수 있는 곳이에요.

 

우회하는 길도 있지만 그 길은 계곡길이라 지루하고 어렵지요.

하지만 바로 문수봉으로 오르는 이 길은 경치도 좋고 시원합니다.

저는 올 때마다 이 길로 옵니다~

 

 

 

 

 

 

 

문수봉 오르는 길!

윤지는 연신 감탄과 환호를 내지릅니다.

 

이 아름다운 풍경을 그냥 지나갈 수 있나!

철봉을 넘어 전망 좋은 곳에 자리 잡아 한참을 쉬며 이야기 나눴습니다. 

 

국립공원 직원이 위험하다고 들어오라고 했지만 

네~ 라고 대답만 하고 나가는 척 하고 다시 들어왔지요. ㅎㅎ

 

자연을 즐길 줄 아는 윤지!

 

 

 

 

 

 

 

 

드디어 도착한 문수봉!

여기서도 한참을 쉬었습니다.

 

저는 바위에 누워 온 몸으로 산의 기운을 받고

윤지는 먼 산을 보며 생각에 잠겼습니다.

 

좋아요. 참 좋아요~

 

 

 

이제는 하산합니다.

 

원래는 칼바위능선을 타려고 했지만

들고 온 물도 다 마시고 시간도 많이 지나서 그냥 하산하기로 했습니다.

북한산이 가을 단풍으로 옷을 갈아입으면 다시 와야겠어요.

 

 

 

 

 

 

 

 

산에 내려오자마자 시원한 사이다와 이온음료를 마셨습니다.

불광역으로 돌아와서 순대국도 먹었습니다.

추석연휴라 문 닫은 곳이 많아 겨우 찾았어요.

 

 

 

 


저는 산이 참 좋습니다.

 

정직한 땀방울,

오르내르며 만나는 자연,

혼자 오를 때는 사색에 잠기고 함께 오를 때는 추억을 나눕니다.

 

산은 인생과도 같습니다.

넓은 품에 존재를 안아줍니다.

 

이 맛은 산에 가 본 사람만 압니다.

 

참 좋습니다.

 

 

 

 

 

Posted by 권 대익